티스토리 뷰

여자친구가 생기게 되면서 이곳 저곳 맛집도 많이 다니고 아름답고 아기자기한 카페들 역시 많이 다니게 되는 거 같습니다. 남자끼리 있을 때는 그냥 대충 의자 편한 카페만 다녔는데 여자친구랑은 칙칙한(?) 곳보다 그래도 예쁜 곳을 많이 찾게 되더군요.



최근 저와 여자친구는 경북 청도에 위치한 예쁜 카페를 다녀왔습니다. 이름은 RT Terrace(알티테라스)라는 곳이며 최근 인테리어를 다시 해서 엄청 예쁘게 재 탄생을 했다고 하더군요.


청도 가볼만한곳 알티테라스(RT Terrace)카페 정보입니다.

경북 청도에는 꽤나 유명한 카페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꽃자리, 오브제토(objeto),이슬미로 등등 말이죠.

그러나 개인적으로 그중에서 스튜디오처럼 낭만적을 꾸며진 카페는 RTterrace(알티테라스)밖에 없다고 보는데요.

겉에 인테리어는 위와 같이 한옥형태로 만들어졌습니다. 1층은 카페홀, 2층은 테마룸, 3층은 루프탑으로 되어 있습니다.

위치는 경북 청도군 화양읍 온천길36입니다. 청도에 있는 용암온천을 시작으로 걸어서 약 5분정도면 만날 수 있습니다.



1층

1층는 카페홀, 주문대가 있습니다. 케이크와 커피를 주문할 수 있죠.

카페홀의 풍경 역시 매우 아름답고 차분한 느낌을 전달합니다.

저희는 2층이 있다는 것도 모르고 그냥 1층에 앉아서 있었는데 친절하신 사장님께서 2층에 테마룸이 있다고 말씀을 하여 주셔서 2층으로 옮겼답니다.

참고로 여자화장실은 (겨울에) 히터를 틀어주는 센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남자화장실은 없었던 걸로 기억이...

와이파이 역시 있고 비밀번호(암호)로 잠금되어 있습니다. 1층은 와이파이가 잘 터지는데 2층 테마룸 구석에서는 와이파이가 잘 안됐습니다.

아참 그리고 알티테라스(RT Terrace)카페에서는 커피, 케이크만 파는 게 아니라 식사까지도 할 수 있습니다. 함박스테이크, 토스트, 클램차우더, 마카롱을 팔고 있죠.



2층

알티테라스(RT Terrace)카페를 만약에 가신다면 꼭 2층을 가보셔야 합니다. 2층에 있는 테마룸들이 매우 예쁘기 때문이죠.

2층으로 올라가면 위와 같이 좋은 장식품들과 꽃들이 맞아줍니다.

첫 번째 테마방은 옛날 향기를 물씬 풍기는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냥 앉아서 이야기 하기에 매우 좋아보였습니다.

두 번째 테마룸은 침대, 피아노가 구비돼서 매우 아름답게 느껴지는 분위기 였습니다. 커플끼리 담소를 나누기에 매우 좋은 공간처럼 보였죠.

세 번째 테마방은 위처럼 약간 올드한 느낌을 주는 고급스런 분위기였습니다. 푹신한 소파에서 휴식을 즐기기에 충분해 보였습니다.

저희는 햇볕이 들어오는 자리를 찾다가 가장 끝에 있는 곳으로 들어 갔습니다. 다른 테마룸에 비해서 예쁘지는 않았지만 저희는 햇빛을 보면서 이야기하고 싶어서 여기를 선택했습니다.

알티테라스(RT Terrace)카페는 테마룸도 멋있지만 멋진 장식품들 덕분에 기분이 좋아지는 거 같습니다.

너무나도 많은 장식품들이 있어서 구경을 꽤나 오래했었습니다. 평소 셀카, 사진찍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이거나 여친사진을 예쁜 곳에서 찍어주고 싶은 분이라면 한 번 가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셀카를 찍기에 매우 적합한 장소인 거 같으며 분위기 역시 좋아서 데이트코스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