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의 아웃룩(Outlook)사용법은 이미 내보내기(백업)한 파일을 다시 불러오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즉 아웃룩 메일 백업한 후 다시 불러오는 작업에 대한 글입니다. 이는 아웃룩 2016버전(2018년 1월)으로 작성된 아웃룩프로그램이며 기타 다른 버전에서는 사용방법이 다를 수 있으니 참고를 부탁드립니다.



타인에게 메일로 혹은 클라우드로 받은 아웃룩 메일 백업파일을 불러오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그저 아웃룩 가져오기를 통해서 해당 파일을 클릭하면 곧장 불러낼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러나 아웃룩 메일 가져오기를 할 때는 그 파일의 비밀번호(암호)를 알고 있어야 하며, 그 암호화된 것은 백업한 사람만이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아웃룩 메일 백업파일을 받았다고 해서 복구(복원)을 시킬 수 없습니다.


아웃룩(outlook) 메일 가져오기 백업파일 복구시키기.

아웃룩을 실행하시고 좌측 위에 있는 [파일]메뉴를 마우스로 클릭하여주세요.

[열기 및 내보내기]라는 곳을 선택합니다.

[가져오기/내보내기]를 클릭하세요.

[가져오기-다른 프로그램이나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다음]을 클릭하세요.

[Outlook 데이터 파일]을 클릭하고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가져올 파일에서 [찾아보기]버튼을 클릭하여 아웃룩 백업파일을 불러냅니다.

윈도우10에 아웃룩2016버전이라면 위와 같은 아이콘 모양의 백업파일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파일을 한 번만 클릭해서 선택하시고 [열기]를 눌러줍니다.

가져올 파일이 정확한지 다시 한 번 더 확인을 하시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백업파일의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아웃룩 메일 가져오기가 완료될 것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