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부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분명 식초 세안법을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이 식초는 사람의 피부에만 좋은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니라 머리카락의 탈모 방지에도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해서 요즘 많은 분들이 식초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피부 트러블이 많거나 피부가 예전만큼 좋지 않거나 혹은 피부를 보다 깨끗하고 맑게 생기있게 개선을 시키고 싶다면 다음의 식초 세안법 및 식초 세안 효능을 잘 한 번 보시고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식초 세안법 및 사과식초 세안효능


참고로 그냥 일반 식초가 아닌 사과식초로 세안을 하시는 게 얼굴 피부에 더 좋습니다. 기타 식초는 그 효과를 발휘할 수 없으니 꼭 사과식초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식초 세안이 좋다고는 하지만 사람마다 피부의 성질이 다르기 때문에 약 10번 정도를 해보시고 피부의 변화를 관찰 후 진행하거나 혹은 다른 제품을 선택 또는 안하시면 되겠습니다.


1. 탄력있는 피부 및 피부톤을 개선시킨다.


얼굴의 피부톤이 얼룩덜룩이라고 생각이 될 때는 기타 화장품을 발라서 개선을 시킬 수 있지만 사과식초로도 충분히 이를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밤에 잠을 자기 전에 사과식초 한 숟갈을 큰 물컵에 넣어서 적신 후 솜으로 발라서 얼굴 구석 구석을 바르고 잠을 자면 됩니다.

사과식초를 얼굴에 바르고 다시 닦아 낼 필요가 없이 그냥 그대로 두시고 자면 자는 동안 얼굴의 혈액순환이 빠르게 이루어 지게 되면서 피부를 보다 탄력있고 피부톤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2. 뾰루지, 여드름 등의 피부트러블을 개선시킨다.


사과식초에 들어 있는 사과에 산은 얼굴에 난 뾰루지, 여드름 등의 감염을 개선시키며 예방을 시켜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아침, 저녁으로 사과식초 세안을 하시면 개선이 될 수 있습니다.

식초 세안이 좋은 이유는 모공 안에 있는 찌꺼기를 제거해서 얼굴 피부가 보다 숨을 잘 쉴 수 있게 도와주며 밝은 피부로 만들어 줍니다.


3. 검버섯을 없애줍니다.


검버섯을 없애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피부과를 찾아가고는 합니다. 그러나 만약 갈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없거나 혹은 검버섯을 예방하고 싶다면 식초 세안을 꾸준하게 하시길 바랍니다. 

식초에 들어 있는 성분은 피부의 죽은 세포를 없애고 다시 새로운 피부를 얻게 해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비싼 가격의 화장품보다는 사과식초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식초의 알파 하이드록시라는 산은 피부의 노화를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노화방지 및 검버섯 제거에 좋습니다.


※식초 세안법은?


식초세안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우선 얼굴을 맹물로 씻겨 냅니다. 그리고 식초 한 숟갈, 큰 컵에 물 두 컵을 준비하고 둘을 섞은 다음 피부 구석 구석을 바르시면 됩니다.

식초를 얼굴에 바르고 약 20분~ 30분정도 기다린 후 닦아 내시거나 그냥 그대로 두시면 되겠으며 이는 약 5주이상 하루에 2번씩 해주면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