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화불량 어지러움이 같이 온다는 것은 현재 본인의 신체가 안좋다는 뜻입니다. 소화불량 어지러움이 동반될 때는 우선 오늘 아침식사 또는 어제 먹은 음식이 무엇인지부터 생각을 해봐야만 합니다. 몸이 허약체질일 경우 소화불량이 갑자기 생기면 어지러움증상과 구토를 할 거 같은 기분이 들며 이는 대부분 남성보다 여성에게 많이 나타납니다.



단순히 소화불량때문에 어지러운 증상이 생길 수 있지만 담적병이라는 질환도 약간 의심을 해보셔야만 합니다. 먼서 담적병이라는 것은 위에 생긴 담을 뜻하며 치료를 하면 개선이 되고 다시 원활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담적병 자가진단 방법은?

피곤함이 어느때보다 심하다.

임냄새가 갑자기 심해졌다.

어깨에 담이 좀 걸린 거 같다.

뒷 목이 뻐근하다.

얼굴에 기미가 생겼다.

얼굴 색깔이 누렇거나 검다.

건망증이 심해졌다.

눈이 침침하며 다크써클이 생겼다.

두통기가 생겼다.

대변을 볼 때 잔변감이 있다.

방귀를 자주 낀다.

속이 메스껍고 잘 체한다.

가슴 중앙의 명치가 답답하고 콕콕 찌르는 거 같다.


위 13가지의 담적병 자가진단 중에서 4개 이상이 본인에게 해당이 되고 소화불량에 어지러움이 동반된다면 병원을 가셔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담적병의 치료는 몸에 쌓여있던 독소, 노폐물을 제거하고 약으로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 어지러움 증상 및 원인 그리고 치료법.

소화불량에 어지러움이 만약 일주일 가량 지속될 경우 병원을 방문해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현재 초기증상일 경우에는 올바른 식습관, 운동으로 개선을 시킬 수 있습니다. 소화가 잘 안되면 소화불량이 오고 속이 메스껍게 되면서 어지럼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소화불량에 두통기가 살짝있고 어지러움을 느끼는데 이는 나쁜 공기, 음식 때문에 대부분 그런 것입니다.



■소화불량원인

소화가 잘 안되는 음식을 섭취 후 탁한 공기를 마셔서 그런 경우가 대부분이며 스트레스, 피로때문에 소화불량의 원인일 수 있습니다.

평소 본인은 잘 느끼지 못하겠지만 사사로운 걱정, 피로가 쌓이면 음식을 먹을 때 보다 빨리 섭취하게 되며 소화불량이 오고 어지럽고 머리가 지끈 지끈 아파오는 증상이 많이 온다고 합니다.


■치료법

잦은 소화불량에 어지러움 혹은 초기 소화불량 어지러운 증상은 식습관을 개선시키고 숙면을 취하면 쉽게 고칠 수 있습니다. 물론 담적병일 경우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게 좋습니다.

소화에 좋은 음식으로는 무, 마, 토마토가 좋습니다. 먹는 것에 거부감이 있다면 갈아서 주스로 만들어서 드시면 되겠습니다.

속이 좋지 않을 때는 차가운 물을 마시는 거보다 약간 미지근한 물을 마셔주는 게 좋으니 참고를 하시길 바랍니다.

운동같은 경우 근력운동보다는 유산소운동인 탁구, 에어로빅, 배드민턴, 등산, 줄넘기, 산책, 자전거 등등이 좋으며 가급적이면 땀에 흠뻑 젖는 것이 빨리 낫는 방법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