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의 아이폰 사용법은 아이폰 캘린더에서 과거 일정 또는 미래 스케줄이 보이지 않을 때 설정하는 사용 방법이 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이폰 일정을 볼 때에 최근 내역만 보이거나 PC에서 일정을 입력하고 동기화를 시켰는데 아이폰에서는 보이지 않는다고 오류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이폰 캘린더 동기화는 수동으로 할 수는 없고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길게는 10초 짧게는 5초정도면 (인터넷에 연결됐을 때) 자동으로 연동이 되죠. 그리고 캘린더에 일정이 보이지 않는다면 캘린더 목록을 활성화하지 않았거나 혹은 동기화되는 기간을 2주, 1개월, 3개월, 6개월로 해두었기 때문에 그렇게 보이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아이폰 캘린더 동기화를 확인하는 방법은?

캘린더 앱(어플)을 실행하고 왼쪽 상단을 보시면 새로고침 아이콘이 돌아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아이콘의 표시는 [동기화를 하고 있다는] 뜻이 되겠습니다. 그 새로고침이 보이지 않으면 동기화가 완료됐다는 뜻입니다.

만약에 새로고침이 끝나고도 일정이 보이지 않으면 컴퓨터 또는 맥북, 아이패드 등등 다른 곳에서 입력한 것이 아직 동기화가 완료되지 않았다는 뜻이니 다른 곳에서 입력한 기기 또는 웹페이지로 이동해서 새로고침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캘린더 일정이 안보일 때 동기화 재 설정하는법.


1. 아이폰 캘린더 일정목록 활성화를 확인하기.

먼저, 일정이 보이지 않을 때는 활성화된 캘린더 스케쥴에 일정을 적었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캘린더 앱(어플)을 실행합니다.

캘린더 앱 화면 밑에 있는 [캘린더]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일정목록을 하나씩 선택해서 활성화를 하여줍니다.

아이폰 캘린더에 일정을 입력할 때 기본 캘린더가 무엇인지 알고 자주 이용하는 일정목록을 활성화하시거나 또는 모든 이벤트 항목을 활성화시켜주면 됩니다.



2. 아이폰 캘린더 동기화 주기를 설정하기.

1번과 같이 설정을 했는데도 일정이 보이지 않을 경우 아이폰 유저가 캘린더 동기화 주기설정을 짧게 해서 그런 것입니다.

아이폰 설정 앱(어플)으로 이동을 시작합니다.

설정 앱(어플)에서 [캘린더] 메뉴를 찾아서 선택합니다.

[동기화]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모든 이벤트]에 체크를 하여주세요. 그럼 과거 일정 및 미래 일정들이 모두 보이게 될 것입니다. 검색에서도 물론 나타나게 됩니다.


*참고: 캘린더에 일정을 기입할 때마다 자동으로 내가 정한 캘린더목록에 일정이 입력되는 것을 원한다면 [캘린더 설정]에서 [기본 캘린더]로 이동을 하셔서 확인 및 변경을 하여주시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