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에 위치한 셰레메티예보 국제공항(Sheremetyevo) 후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해당 공항 1층, 2층, 3층에 대한 정보 및 화장실 위치 그리고 에스컬레이터위치가 되겠습니다.


모스크바에 있는 셰레메티예보(Sheremetyevo)공항에 다녀와 보신 분들은 잘 알겠지만 해당 공항 3층에서 2층/1층으로 내려가는 에스칼레이터 위치가 좀 헷갈리기 때문에 많이 헤맵니다.



셰레메티예보 국제공항 (러시아 모스크바) 후기



일단 해당 공항은 인천국제공항과 비교를 했을 때 시설면에서 매우 좋지 않습니다. 특히 (남성)화장실에는 지린내가 좀 심하고 몰래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이 꽤 보입니다. 참고로 모스크바 공항 안에는 흡연실이 없습니다.(단 아이코스흡연실은 있습니다. 아래를 참조)


1. 공항택시이용방법.

공항에서 택시를 이용할 때는 매우 조심해야 합니다. 특히 동유럽, 러시아쪽은 더욱 더 조심을 해야하는데 이유는 외국인을 상대로 사기를 많이 치기 때문입니다.

환승(경유)하는 대기시간이 길 때 또는 밖을 구경하려고 나갈 때 많은 택시기사들이 안내를 도와주겠다고 하는데 그때 본인의 티켓을 보고 다른 공항으로 이동을 해야한다며 (아주 긴급한 상황인 거 처럼)말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말을 하는 택시 기사들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정말 본인이 잘 못 알고 있는 것인지 다시 생각을 하게 되며 택시기사의 말만 듣고 다른 곳으로 이동을 하기 위해서 해당 기사의 택시를 타고 이동을 하게 됩니다.


▶사기 유형

※지금 있는 공항은 국제선이라고 말을 하거나 다른 공항으로 이동해야 된다고 말을 한 후 공항 주변을 약 1시간~2시간 정도 돕니다.

※다른 공항으로 가야된다고 말을 한 후에 인적이 드문 곳으로 가서 일행을 태운 후 금품갈취를 합니다.


참고로 셰레메티예보 국제공항에서는 국내선, 국제선 모두 운항을 함으로 절대 택시를 타고 다른 공항으로 이동할 필요성이 전혀 없습니다. 또한 러시아사람들은 그리 친절하지 않으며 직원 역시 마찬가지로 생각하는 거 그 이하로 불친절하기 때문에 인포메이션(infomation)에 가도 딱히 큰 도움은 받지 못하니 본인이 스스로 알아서 잘 찾고 잘 타고 해야합니다.

쉽게 말해서 입국장소 앞에 대기하고 있는 택시기사들의 말은 들을 필요가 없으며 공항택시를 공식적으로 잡기 위해서는 1층에 있는 Yandex Taxi창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노란색으로 표시된 TAXI마크를 달고 있고, 소치(Sochi)명찰을 달고 있는 사람들의 말은 가급적 무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흡연실

셰레메티예보공항에는 흡연실이 없습니다. 그러나 2017년부터 전자담배 아이코스 전용 흡연실이 생겼습니다. 아이코스는 니코틴과 타르가 들어간 전자담배이며 일반 담배와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해당 셰레메티예보 공항에 위치한 아이코스매장에서는 아이코스를 무료로 피울 수 있습니다.(히쯔, 기기포함) 또한 무료로 커피, 차, 물 등등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한국분이 담배를 너무 피우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서 계속 앞에 서성였던 것을 봤는데 가서 피우고 싶으면 그냥 당당하게 들어가서 옆에 사람이 하는 거보고 따라서 피우면 됩니다.


3. 에스컬레이터 위치.

(제가 갈 때마다)셰레메티예보 공항 3층에서는 밖으로 나가는 문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항상 밖으로 나갈 때는 1층으로 내려가서 밖으로 나갔었는데요. 이때 1층으로 이동할 수 있는 수단은 엘레베이터, 에스컬레이터가 있습니다. 엘레베이터는 쉽게 찾을 수 있는데 에스컬레이터는 찾기가 좀 힘들어서 많은 사람들이 우왕좌왕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공항 3층입니다.)

셰레메티예보 공항 3층에서 2층으로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를 찾는 방법은 Coffee Mania(커피 매니아)를 찾은 후에 위 좌측 화살표가 가리키고 있는 사람의 모퉁이를 지나면 만날 수 있습니다.

2층으로 내려온 후에 My.My(마이마이)라는 음식점을 찾고 그 바로 맞은편에 1층으로 내려가는 에스칼레이터를 볼 수 있겠습니다.


참고로 셰레메티예보공항에서 화장실은 2층에 위치를 하고 있으며 화장실 옆에는 샤워실이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