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iPhone)과 삼성의 갤럭시기어S3클래식 연동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 휴대폰대리점에서 기어s3를 구매하면 직원분이 아이폰과 기어(Gear)를 연동해주기는 합니다. 그러나 갤럭시스마트폰과 아이폰에서 기어(Gear)연동은 큰 차이가 있기 때문에 잘 모르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기어s3에서는 삼성헬스(구 S헬스)가 가능합니다. 삼성페이는 불가능합니다. 문자 및 카톡 등등 아이폰에 설치된 모든 앱들의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기어(Gear)에서 블루투스를 잡을 수 있어서 기어s3 + 삼성레벨유를 연결하고 쓸 수도 있습니다.


기어s3 + 삼성레벨유를 연결해서 쓰니깐 아이폰은 그냥 마치 태블릿pc가 된 듯한 기분이고 거의 쓸 일이 없게 되더군요. 제가 써보니깐 기어에 따로 노래를 넣어서 블루투스헤드셋을 연결하고 운동이나 등산, 자전거타기 등등에 활동을 하니깐 편리한 거 같습니다.



아이폰 갤럭시기어s3 연동하는 사용법

해당 글은 2017년 7월에 작성이 됐습니다. 이후에 앱(app)업데이트로 설정이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7플러스, 갤럭시기어s3클래식으로 설명을 했습니다.


연동은 어떻게 하나요?

두 기기의 연동을 하기 위해서는 2개의 앱(App)을 아이폰(iPhone)에 설치해야합니다.


▶Samsung Gear(삼성 기어): 삼성기어 앱(어플)은 기어s3와 아이폰을 서로 연동을 시켜서 보는 앱(어플)입니다. 예를 들어서 삼성헬스(구 S헬스), 노래보내기, 사진보내기 등등.


▶T Share(티쉐어): T쉐어 앱은 아이폰과 기어s3를 착신전환시켜주는 앱(어플)입니다. 아이폰을 집에 두고 기어s3만 가지고 다른 장소로 이동을 할 때 필요한 앱입니다.(전화, 문자 및 각종 알림 등등)



■아이폰에서 블루투스를 2개 잡아야합니다.

갤럭시에 연결을 안해봐서 갤럭시는 잘 모르겠으나 아이폰(iPhone)에서는 기어s3에서 전화걸고, 받고, 문자를 보내고 받으려면 블루투스를 2개 잡아야 합니다.

위와 같이 (Samsung Level U는 제외) Gear S3(2BE9)와 Gear S3(2BE9)LE라는 2개의 블루투스를 연결해야지만 기어s3와 아이폰 연동이 완벽하게 됩니다.


1개가 나오지 않을 때는 아이폰, 기어s3껐다가 켜보시거나 혹은 기어s3 설정으로 가서 [연결]로 진입 후에 [블루투스]항목으로 진입을 해보시고 아이폰에서 뜨는지 기다려보시길 바랍니다. (많이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T쉐어(T share) 앱 오류?(전화연결이 안됩니다?)

아이폰을 집에 두고 밖에 나왔을 때 아이폰으로 걸려오는 전화가 기어s3로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사용자의 아이폰 T쉐어 앱에 전화번호 인증을 기어s3번호로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쉽게 말해서 T쉐어 앱을 설치하고 휴대폰 번호 인증을 할 때 기어S3번호를 적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이폰 번호 NO NO!) 그리고 아이폰에 있는 T쉐어에서는 기어s3와 아이폰이 둘 다 나오지 않고 위와 같이 Phone이라고 한 개만 나옵니다. (기어에는 2개 다 나옴)



■기어s3(시계)만 가지고 밖에 나가고 싶을 때는?

아이폰을 자동차, 집, 사무실 등등에 두고 시계만 차고 다른 곳으로 가고 싶다면 착신전환을 해줘야 합니다. (갤럭시는 폰, 기어에서 모두 제어가능) 아이폰은 기어s3에서 설정을 해야합니다.


※폰을 두고 밖에 나가기 전에...

아이폰을 두고 밖으로 나간다고 가정을 하고 어떻게 설정을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갤럭시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착신전환을 시킬 수 있지만 아이폰에서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기어s3에서 설정을 해줘야합니다.

착신전환을 설정하기 위해서 기어s3에 있는 T Share 앱을 실행합니다. (좀 많이 느립니다.)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습니다.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하세요.] 위와 같이 오류가 날 수도 있습니다. 저는 한 번 연결할 때마다 최소 2번은 확인을 눌러서 재연결을 합니다. 아직까지 아이폰과 호환이 잘 안되는 모양입니다. ※참고: 확인버튼 터치가 잘 안될 때는 해당 알림 글 화면 밑까지 내린 후에 확인을 눌러보세요.

T쉐어가 실행되면 휴대폰과 워치(기어)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보입니다. 여기서 이제 기어(시계)를 터치합니다.

[착신전환중...]이라고 나옵니다.

※중요:

기어로 착신전환을 하게 되면 아이폰으로 걸려오는 전화, 문자는 모두 기어로 가게 되며 아이폰에서는 알림 자체가 오지 않습니다. 쉽게 말해서 아이폰은 (착신전환을 하고 나면) 그냥 와이파이만 되는 태블릿PC라고 보면 됩니다.

기어로 착신전환이 완료되면 위처럼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착신이 완료됐다고 문자도 옵니다. 해당 문자는 기어에서만 도착을 하고 아이폰에는 오지 않습니다. 반대로 다시 아이폰으로 착신전환을 했을 때는 아이폰에서 문자를 받게 됩니다.

착신이 되면 화면 상단에 위처럼 전화모양에 아이콘이 보입니다.


위처럼 설정을 하고 이제 아이폰을 두고 등산이나 어디를 나가시면 되겠습니다. 위에서 잠시 언급을 했지만 기어s3자체에서 블루투스 헤드셋을 연결할 수 있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줄이며...

개인적으로 애플워치보다 기어가 통화품질이 더 좋으며, 삼성헬스(운동 앱)가 참 편리한 거 같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아이폰과 호환이 심하게 떨어지고 오류가 좀 있어서 사용이 좀 많이 불편하네요.(통화, 문자는 잘 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