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전에 부모님께서 해외여행을 다녀오시고 카톡으로 모든 사진을 공유받았는데 기기변경을 하면서 백업을 못하시고 기존 기기를 초기화시켜버려서 모든 사진을 잃어버린 적이 있는데요. 카톡은 텔레그램처럼 자동 백업이 되지 않기 때문에 약간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다운로드받은 사진을 PC(컴퓨터)로 보내기하는 방법에 대해서 오늘은 알아보았습니다. 이 방법을 알고 계시면 좋은 점은 카카오톡(카톡)에서 받은 사진을 영구적으로 본인이 보관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요즘 갤럭시, LG에서 백업기능이 좋아서 카톡 안에 있는 미디어(사진, 영상, 음성메시지) 모두를 그대로 옮길 수 있다고는 하지만 간혹 그런 기능을 깜박 잊고 기기변경을 했을 때를 대비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사용법을 숙지하시면 좋습니다. 참고로 카카오톡 백업은 텍스트(글씨)만 백업이 되고 사진, 동영상은 백업 지원이 불가능하니 중요한 파일은 따로 저장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톡(카카오톡) 다운로드받은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기를 할 때는 사용자의 컴퓨터에 카톡PC버전이 설치된 상태여야만 합니다.

[바로가기]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홈페이지



PC로 사진을 옮기기는 방법은?



카카오톡 PC버전을 실행 후 컴퓨터로 옮기고 싶은 사진이 들어 있는 대화방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해당 사진을 마우스로 클릭하여 주세요.



오른쪽 아래에 있는 [저장]이라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 왼쪽 아래에 목록화면을 누르시면 사진을 목록형으로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 어디에 저장을 시킬지 설정을 하시고 [저장]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렇게 다운로드받은 사진을 위와 같이 파일명이 앞에 kakaotalk이라고 나올 것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