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 아웃룩(Outlook)에서는 메일(Email), 달력(캘린더), 할 일 관리, 메모를 통합으로 관리할 수 있는 생산성 프로그램입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메일서비스만 이용을 하고 계시는데 이유는 다른 기능들이 동기화가 안된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아웃룩에 입력한 계정으로 다른 기기의 아웃룩 프로그램에 로그인을 하면 메일, 메모, 캘린더, 할일(작업) 등등이 모두 함께 동기화가 됨으로 보다 나은 생산성을 구축할 수 있겠습니다.



[아웃룩 사용법]

아웃룩 모바일 앱에서 알림설정하는법은?


오늘은 간단하게 아웃룩 PC버전프로그램 알림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는 이메일(Email)을 받았을 때 울리는 알림설정 그리고 캘린더, 작업알림 등등의 설정이 되겠습니다. 해당 글은 아웃룩(Outlook)2016버전을 기준으로 작성이 됐습니다.



아웃룩 알림설정을 하는 사용법을 배우기!



아웃룩 알림설정을 편집하기 위해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 후 왼쪽 상단에 있는 [파일] 메뉴를 클릭하여주세요.



그리고 좌측에 보이는 메뉴판 안에서 [옵션]을 선택합니다.


1) 메일을 받았을 때 알림이 오게 설정하는법은?


Outlook 옵션이라는 윈도우 창이 새롭게 열릴 것입니다. 여기서 이제 (왼쪽에 있는) [메일] 메뉴를 선택 그리고 [메시지 도착]이라는 항목에서 [소리내기] 앞에 체크를 하여줍니다.



2) 일정(캘린더) 알림설정을 하는 방법은?


[일정] 메뉴를 선택 후 [일정 옵션]란에서 [기본 미리 알림]을 0분 혹은 원하는 시간대로 조절을 하여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0분으로 설정을 하게 되면 일정이 시작되는 시각에 PC(컴퓨터)에서 알림을 듣게 될 것입니다.


3) 작업(할일)관리 알림설정하는법은?


[작업]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옵션란에서 [기본 미리 알림 시간]에서 설정을 하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이 할일관리(작업)에서 설정하는 시간은 아웃룩프로그램이 켜져있는 상태에서 매일 오전 몇 시에 오늘의 할 일들을 상기시키는 것입니다.


※확인을 눌러서 저장을 시켜주세요!


모든 설정을 마치시고는 반드시 오른쪽 밑에 있는 [확인]버튼을 눌러서 현재 변경된 설정을 저장시켜주셔야만 합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