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드라이브가 이제는 빠른 속도, 안전성을 가지고 있는 거 같습니다.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구글드라이브 클라우드는 웹(Web), 스마트폰에서만 동기화가 잘 됐었지 PC로컬프로그램으로 동기화는 오류가 잦았고 속도도 그리 빠르지 않아서 메리트가 상당히 없었는데요.



계속되는 발전과 경쟁사 클라우드 기업이 계속 성장함에 맞춰 구글드라이브 역시 이제는 믿고 쓸 수 있는 클라우드가 된 거 같습니다. 물론 맥북, 윈도우버전 PC에서 호환은 약간 오류가 좀 아직도 있더군요. 맥os와 윈도우환경에서 클라우드는 아직까지 드롭박스(Dropbox)를 따라올 수 있는 클라우드가 개인적으로 없는 거 같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구글드라이브 PC로컬프로그램버전을 다운로드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구글드라이브 용량은 15GB를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을 하고 있으며 추가 용량 100GB~30TB까지 유료결제로 쓸 수가 있습니다.



구글드라이브 다운로드방법을 알아보자!


구글드라이브는 윈도우(windows), 맥북(os x), 안드로이드, 아이폰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구글드라이브 웹페이지


위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여서 구글드라이브 웹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하여주시고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아이콘을 선택 후 [드라이브 다운로드]를 눌러주세요.



[pc용 다운로드]라고 쓰여진 버튼을 클릭해서 사용자의 컴퓨터에 구글드라이브 설치를 시작합니다. ※참고로 구글드라이브 PC용에 들어 있는 파일 및 폴더는 컴퓨터(PC) 용량을 차지하게 됩니다. 이 이유는 오프라인에서도 쉽게 접근을 할 수 있게 만들기 위함이며 만약 컴퓨터 용량부족으로 PC와 구글드라이브 용량이 서로 연동되지 않게 쓰려면 PC버전을 다운로드받지 않고 그냥 웹(Web)버전으로만 쓰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