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본적으로 윈도우10에서는 지워지면 안되는 혹은 어떠한 프로그램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폴더/파일은 자동적으로 숨김처리를 하여버립니다. 이를 만약 사용자가 잘 못 건드렸을 때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게 되거나 또는 컴퓨터(PC)가 고장이 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윈도우10 숨김파일을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이는 따로 어떤 비밀번호(암호)를 설정해서 열람하고 다시 숨기는 방법이 아니라 그냥 간단한 설정으로 보고 다시 숨길 수 있습니다. ※참고: 윈도우가 아닌 맥북(mac)에서 파일 숨기기를 하고 싶을 때는 파일, 폴더 앞에 [ . ]점을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숨겨진 파일을 찾는법



먼저 파일 탐색기 창을 열어줘야합니다. 해당 창을 실행하는 방법은 윈도우10 바탕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윈도우 시작버튼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서 나오는 [파일 탐색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파일 탐색기] 폴더를 실행시켜주시고 상단에 있는 메뉴판 안에 있는 [보기]란을 마우스로 선택 그리고 [옵션]메뉴에서 ▼아이콘을 누르고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란을 클릭하여 줍니다.



그렇게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란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폴더 옵션 창이 생성될 것입니다. 여기서 이제 [보기]란을 선택하여 주시고 [고급설정] 안에서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에 체크표시를 한 후 [확인]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