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드롭박스(Dropbox)에서는 휴지통기능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기능은 스마트폰에서 볼 수가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드롭박스에서는 휴지통 기능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을 많이 합니다. 이 휴지통은 드롭박스 PC로컬프로그램, 스마트폰에서는 볼 수 없으며 오직 PC 웹버전에서만 볼 수 있고 삭제한 것을 다시 살릴 수 있습니다.



드롭박스 플러스(Plus)버전을 기준으로 한 번 삭제된 파일은 30일동안 휴지통에 보관이 되며 그 이후에는 완전히 사라지게 되고 찾을 수 없게 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드롭박스 휴지통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클라우드의 휴지통과 다르게 드롭박스(Dropbox)에서는 몇 월 며칠날에 지운 것을 찾을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모르고 지운 것을 쉽게 날짜로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드롭박스(Dropbox) 사용법 휴지통 기능을 알아보자!



드롭박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왼쪽 메뉴판들 중에서 [삭제된 파일]이라는 메뉴를 클릭하여 주세요.



그렇게 삭제된 파일을 선택하시면 위와 같이 휴지통에 들어 있는 파일이름과 삭제된 날짜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날짜로 설정을 하여서 최근 30일 안에 사용자가 지운 파일을 일자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월별로 최근 삭제한 파일을 찾아 볼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드롭박스에서는 최근 1년 동안 변경된 파일의 히스토리를 보관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허나 이 기능은 유료구매를 통해서만 쓸 수가 있기 때문에 평소 프로젝트 파일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에게 적합할 것입니다. 이 기능은 예로 들어서 MS문서, 엑셀 등등을 드롭박스에 넣고 변경이 될 때마다 드롭박스에 계속 저장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실수를 했을 때 또는 예전 기록을 보고 싶을 때 이용을 하는 것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