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드롭박스(Dropbox)는 세계적으로 가장 신뢰를 받고 있는 클라우드(Cloud) 기업입니다. 다른 클라우드와 드롭박스를 비교했을 때 개인적으로 파일이 점점 쌓이면서 왜 좋은지 명확하게 알게 되더군요. 



특히 MAC(맥북), 아이폰, 윈도우pc,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모두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구글드라이브, 박스, 네이버클라우드, 클라우드베리보다 월등하게 좋은 드롭박스(Dropbox)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요금제 기준으로) 연결하는 PC개수의 제한이 없기 때문에 상당히 좋으며 동기화가 꼬이는 이상현상 역시 거의 없어서 아주 깔끔한 동기화를 맛볼 수 있는 아직까지는 유일한 클라우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드롭박스(Dropbox) 용량보는법 및 무료용량 그리고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 잠시 언급을 했지만 드롭박스는 모든 플랫폼에서 쓸 수 있으며 제가 볼 때 가장 동기화가 깔끔한 클라우드인 거 같으며 4년째 딱 한 번 오류가 있었습니다.(파일이 없어지거나 그렇지는 않았습니다. 그저동기화가 약 10분 째 먹통되는 상황이였음.)



드롭박스 무료 용량은 2GB의 매우 적은 공간을 유저에게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삼서 갤럭시 프로모션으로 50GB를 2년동안 지급했으나 이제는 원드라이브 100GB로 바뀌었죠.



드롭박스 용량늘리기를 하고 싶으면 제가 알고 있기로 친구초대로 늘릴 수 있느나 개인이 작업하기에는 다소 힘든 제약이 좀 있습니다. 앞으로 이 드롭박스를 장기적으로 쓰길 원하신다면 그냥 결제해서 쓰는 게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용량을 확인하는법


스마트폰에서 드롭박스 용량을 확인하는 방법은 해당 앱(어플)을 실행하고 왼쪽 상단에 더보기 메뉴를 선택 하시면 바로 총 용량에서 얼마의 공간을 쓰고 있으며 얼마나 남았는지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컴퓨터에 설치된 드롭박스 로컬프로그램에서 확인을 하는 방법은 오른쪽 하단에 작업표시줄에 보이는 드롭박스를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시고 확인이 가능합니다.



드롭박스 웹(Web)버전에서는 사용자의 프로필을 선택하면 됩니다. 디테일한 용량정보를 보고자한다면 [설정]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계정]메뉴로 들어가시면 총 용량에서 쓰고 있는 [일반 파일] 용량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공유파일용량 및 미사용 용량을 볼 수 있겠습니다.



※드롭박스 요금제를 알아보기!

드롭박스 유료 용량요금제는 총 3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개인용 1TB가 있고 나머지 두 개는 비지니스용 2개입니다. 일반인이 클라우드용으로 쓰기에는 Plus(플러스)버전이 가장 적합합니다. 나머지 2개 버전은 (타인과 함께 사용을 하는)업무용이기 때문입니다.



1년에 약 12만원의 plus(플러스)요금같은 경우에는 결제를 하게 되면 총 1TB에 용량을 지급받게 되며 삭제한 파일 및 폴더를 30일 안에 다시 복구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Dropbox Paper(드롭박스 페이퍼)라는 노트 앱(어플)역시 쓸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