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loudBerry(클라우드베리)라는 것은 네이버클라우드, 구글드라이브처럼 사진, 파일, 동영상 등등을 보관할 수 있는 인터넷 저장소 클라우드입니다. 이는 네이버클라우드, 구글드라이브와는 약간 다르게 (SKT기준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백업을 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클라우드베리 백업같은 경우에는 주소록(연락처), 문자, 통화기록, 앱목록, 북마크, 일정 및 기타 기기데이터 정보를 백업해서 쓰던 폰에서 새로운 휴대폰으로 변경을 할 때 사용하던 그대로 다시 쓸 수가 있습니다.



클라우드베리 용량은 어떻게 될까요?

클라우드베리 용량은 기본적으로 2GB를 제공합니다. 이는 사용자 인증을 하지 않고 그냥 가입을 했을 때만 2GB이며 (SKT기준으로) 휴대전화 인증을 하게 되면 총 36GB라는 큰 용량을 얻게 됩니다. kt, lg유플러스같은 경우에는 18GB만 제공이 됩니다.



즉, 다시 말을 하자면 휴대전화번호를 인증하게 되면 추가 무료 용량을 지급받을 수 있다는 말입니다. SKT는 34GB를 더 추가 제공을 받고 기타 통신사는 14GB를 더 받게 되겠습니다.



클라우드베리 PC버전 다운로드방법은?

클라우드베 PC버전은 윈도우비스타에서부터 윈도우10버전까지 모두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참고: 아직 MAC OSX에서는 불가능하며 오직 윈도우환경에서만 쓸 수 있습니다. 또한 제가 알고 있기로 PC프로그램,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추가 용량구매를 통해서 용량을 더 늘릴 수 있으나 IOS인 아이폰에서는 아직 추가용량구매를 못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니 아이폰같은 경우에는 귀찮더라도 PC프로그램을 이용하여서 용량구매를 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검색으로 [클라우드베리]라고 적어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검색결과로 제일 위에 클라우드베리 공식 웹페이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해당 웹페이를 클릭하여 주세요.



그렇게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 오신 후에 우측 상단에 [다운로드] 버튼에 마우스 커서(포인터)를 올려두시며 [PC]버튼을 눌러서 내려받기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해당 내려받기가 끝나면 설치파일을 실행해서 인스톨을 하고 로그인을 하시고 클라우드베리를 쓰시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