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농협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 올원뱅크라는 앱(어플)은 하루 한도 50만원까지 타행이체를 해도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는 서비스입니다. 이는 토스(Toss)라는 앱과 연동이 되어 있으며 공인인증서와 보안코드입력을 하지 않고 빠르게 타인에게 계좌이체를 할 수 있는 아주 편리한 송금앱(어플)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농협 올원뱅크를 이용해서 타인에게 전화번호로 송금(계좌이체)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전화번호로 송금할 때는 상대방의 전화번호만 알고 있으면 되며 그 사람의 계좌번호 및 은행명이 전혀 필요없습니다.


해당 앱(어플)은 ATM출금 역시 가능한데 atm같은 경우에는 하루에 30만의 한도가 있습니다. 계좌이체는 하루 50만원까지만 무수수료입니다.



올원뱅크 전화번호로 송금하는법


※참고: 송금을 받는 사람은 토스(Toss)앱, 농협 올원뱅크 앱(어플)을 굳이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전화번호로 계좌이체를 하고 그 사람에게 카카오톡 혹은 문자(메시지)로 보안 웹페이지를 보내기 때문입니다. 받는 사람은 그 보안 웹페이지(링크)를 터치하고 받을 계좌번호만 입력하면 바로 돈을 받을 수가 있겠습니다.



올원뱅크 앱을 실행 후 로그인을 하시고 송금할 사람에게 전화번호로 송금을 합니다.



연락처로 송금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카카오톡발송] 그리고 [SMS발송]을 볼 수 있습니다. SMS발송이라는 것은 문자를 뜻합니다.


SMS발송을 누르면 자동으로 그 사람에게 위 우측처럼 00님이 NH올원뱅크로 얼마를 보냈습니다. 아래 주소로 받아주세요.라고 나올 것입니다. 그러면 받는 사람은 goo.gl이라는 링크(link)를 터치 후 받을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송금을 정상적으로 받을 수가 있겠습니다.


[받는분 계좌 입력 대기중]이라는 것은 아직 해당 사람이 입금을 받지 않은 상태를 뜻합니다. 상대방이 돈을 입금받으면 해당 표시에 [보내기 완료]라고 뜰 것입니다. 보내기 완료라고 나오면 정상적으로 송금이 됐다는 말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