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10에 기본적으로 탑재된 스티커메모(Stcky Notes)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할 것입니다. 이 스티커메모는 작지만 아주 강력한 메모라고 개인적으로 생각을 하는데요. 컴퓨터로 주로 많은 업무를 보는 분들이라면 이 포스트잇 형식의 스티커메모장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것입니다.



오늘은 윈도우10 스티커 메모장 단축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티커메모 활용을 더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예전 윈도우10 스티커메모에는 여러 가지 단축키들이 있었는데 최근 업데이트된 스티커 메모에서는 단축키가 많이 줄어든 거 같습니다. 예를 들어서 메모 안에 있는 글씨를 좌/우/중앙으로 옮기는 것과 글 앞에 머릿글을 기입하는 거 등등 말이죠.


윈도우 스티커메모 단축키!


1) 새 메모장을 추가: Ctrl + N


메모작성을 하는 도중에 새로운 메모를 열기 위해서 굳이 마우스를 이용하여 + 아이콘을 누를 필요가 없이 키보드에 있는 Ctrl+N버튼을 눌러주시면 새 메모장이 등장할 것입니다.



2) 메모를 삭제하기: Ctrl + D


쓰고 있던 메모장을 곧바로 지우고 싶다면 Ctrl+D버튼을 눌러주시면 현재 활성화된 메모 1개가 즉각 지워지게 됩니다. ※참고: 한 번 삭제된 메모는 다시 살릴 수 없습니다.


3) 밑줄/기울림/볼드/취소선 단축키: Ctrl + T, U, I, B


메모장 안에 있는 글씨에 취소선을 넣거나 굵게 처리하고 싶을 때 혹은 글씨 기울림, 밑줄처리하는 단축키입니다.  메모 안에 할 일 관리를 주로 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기능입닙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