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버노트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디지털노트북입니다. 스마트폰, 컴퓨터(pc)에서 모두 사용을 할 수 있으며 인터넷(internet) 클리핑, 메모, 사진기록, 음성기록, 손글씨(필기), 영수증, 파일첨부 등등을 할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 유료인 프리미엄 기능을 사용한다면 손글씨(필기)로 작성한 것과 사진 안에 들어 있는 문자(글씨)를 인식해서 사용자의 검색을 더 멋지게 만들어줍니다. 이 기능은 OCR(Optical Character Recognition)이라는 것입니다. 또한 에버노트 앱(App) 자체 로컬로 문서 스캐너 카메라가 들어 있기 때문에 보다 유연한 페이퍼리스(Paperless) 라이프를 구축하기가 편리합니다.



에버노트를 사용하면 이런 점이 참 좋습니다?!

이력서, 계좌번호, 계정정보, 영수증, 명함을 에버노트에 스캔(자체 기능)을 이용해서 담아 둘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를 쓰게 되면 페이퍼리스(Paperless) 라이프를 구축하기가 쉬우며 GTD를 통해 시간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전기요금이 날라왔을 때 스캔을 찍어서 에버노트에 보관하고 알리미(Reminder)를 설정해서 언제 납부를 할 것인지 설정을 하고 과거 외국여행을 갔을 때 항공권, 호텔예약정보를 다시 보고 그때의 가격과 지금의 가격을 비교할 수 있으며, 인터넷에서 좋은 글을 보았을 때 쉽게 스크랩을 하고 영구적으로 내가 다시 보고 싶을 때 볼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설정이란?

에버노트는 사용자의 편리함을 돕고자 온라인/오프라인 기능이 있습니다. 이는 인터넷 사용이 불가능한 곳에서 첨부된 파일(사진, 영상, PDF, 문서 등)을 열람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기능입니다. 어떠한 앱(APP)에서는 자동으로 오프라인기능이 들어 있습니다. 그렇게 강제적으로 노트 안에 있는 내용을 스마트폰에 다운로드가 되면 스마트폰 용량에 무리를 줄 수가 있지만 에버노트(Evernote)는 선택적으로 원하는 노트북(폴더)을 골라서 오프라인설정을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하나를 예를 들어서 말을 하면 해외 여행을 할 때 항공권, 예약한 호텔 영수증 문서(PDF등)을 오프라인설정을 해서 쓸 수 있습니다. 또한, 오프라인 설정을 하게 되면 노트 안에 들어 있는 첨부파일을 보다 더 빨리 열람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하나의 노트 안에 많은 양의 사진, 파일을 볼 수 있게 됩니다.



노트북과 태그의 차이점은?

에버노트에서는 노트북, 태그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노트북이라는 것은 폴더와 같은 역할을 가지고 있으며 태그(Tag)라는 것은 라벨(Label)처럼 여러 노트를 보다 유연하게 묶어주는 기능을 합니다. 특정한 곳에 정확하게 나누어서 보관을 하려면 노트북을 이용하고 그 안에 노트 태그(Tag)를 달아서 검색을 보다 유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를 사용하는 많은 사람들이 노트북(NoteBook)과 태그(Tag)의 차이를 잘 모르며 어떻게 이용해야 잘 이용할 수 있는지 모릅니다.


이 둘의 차이는 아주 간단하게 생각을 하면 됩니다. 노트북이라는 것은 노트가 절대적인 곳 안에 들어 있는 것이며 태그는 절대적인 곳 안에 있는 노트들을 묵는 역할을 합니다.


예)

백화점이 노트북이며 백화점 안에 있는 매장이 태그라고 생각을 하시면 쉽습니다. 특정 노트북(백화점)을 찾아 다니며 나이키(NIKE)매장을 찾는 것보다 태그(매장)로 나이키매장을 찾으면 각 노트북(백화점)안에 있는 나이키(Nike)매장을 모두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검색활용이 뛰어납니다.

에버노트가 강력한 것은 검색(Search) 기능입니다. 내가 작년에 작성한 노트를 검색 할 수 있으며 최근 3일 혹은 5일 동안 업데이트 또는 생성한 노트만 골라서 볼 수 있습니다.


검색은 안에 있는 글씨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체크박스, 제목검색, 태그가 달리지 않은 노트검색, 날짜검색, 오디오/사진파일이 들어 있는 노트검색 등등을 할 수 습니다.


[바로가기]에버노트 고급검색명령어


여기까지 에버노트(Evernote)의 간단한 사용법 설명이였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