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razil(브라질)은 중남미에 위치한 아주 거대한 나라입니다. 땅 크기가 전 세계에서 5번째로 큰 나라이죠. 브라질 언어는 포르투갈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대체적으로 영어로 소통은 약간 힘든편입니다. 그래서 해당 나라에 여행을 할 때는 약간의 포르투갈어를 할 줄 아는 것이 좋습니다. 이 나라는 한국과 시차가 12시간의 차이가 있으며 더 빠릅니다.



브라질 수도는 대부분이 상파울루라고 알고 있는데 수도는 브라질리아입니다. 상파울루는 브라질리아에서 더 밑에 있으며 해안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브라질 종교&화폐&날씨는?

브라질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천주교를 믿고 있으며 개신교는 약 15%정도가 됩니다. 브라질 화폐는 Real이며 [헤아루]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지폐는 헤아루, 동전은 Centavo(쎈타보)라고 말을 합니다. 브라질 날씨정보는 다음과 같겠습니다.(땅이 워낙 크기 때문에 지역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봄: 9월~12월

여름: 12월~3월

가을: 3월~6월

겨울: 6월~9월


온대 지역인 산타카타리나 주, 히우그란지두술 주 같은 경우에는 겨울 6월~9월까지 눈이 오기도 합니다.



현지문화를 간략하게 알아보기.

브라질이라는 나라는 각국의 이민자들이 건너와서 그들만의 문화로 형성된 국가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과거 19세기 이후에 전 세계제 있는 이민자들이 모여서 살게된 곳입니다.


브라질에는 많은 유럽사람들이 이주를 해왔기 때문에 아프리카쪽보다는 유럽의 영향이 약간 더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치즈, 버터를 이용한 음식이 많습니다.



▶의사표시

아뇨: No(너웅)

네: Sim(씽)

좋아요/멋져요: Ok Est bom(따봉)


▶감사표시

여자: Obrigada(오브리가다)

남자: Obrigado(오브리가두)


▶인사표시

아침인사: Bom dai(봉 지아)

오후인사: Boa tarde(보아 따르지)

저녁인사: Boa noite(보아 노이찌)

헤어질 때 인사: Tchau(짜우)

일반적인 격식의 안부인사: Tudo bem(뚜두 벵)


브라질에서 팁(Tip)문화는 대부분 봉사료(10%) 포함이 되어서 나옵니다. 호텔, 레스토랑에서 굳이 팁을 줄 필요는 없겠습니다. 하지만 호텔(Hotel)에서 짐 운반을 도와주는 벨보이, 청소하는 분에게 고맙다는 의사표시로 1달러 혹은 2헤아르를 주는 것도 좋습니다.



브라질 여행시 주의사항!

브라질은 한국처럼 그리 치안이 좋은편이 아주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국가를 여행할 때는 친한 현지인이 있거나 혹은 사건/사고가 났을 때 어떻게 대처를 해야하는지 잘 알고 있어야만 합니다.


이 나라는 납치사건이 종종있습니다. 칼, 총 등과 같은 것으로 여행객을 상대로 납치를 하여서 스마트폰, 현금을 빼았고 동행자가 있는 여행객은 인질고 삼아서 ATM기기에서 현금을 빼오라고 시키기도 합니다.



브라질 여행 시 유의사항은 자동차를 렌트했을 때 인적이 드문 곳 앞에 절대 세우지 말고 창문을 열어둔 상태에서 스마트폰 혹은 중요 물품이 들어 있는 가방을 만지지 마시기 바랍니다.


또한 자동차의 시동을 끄기 전에는 반드시 주변을 잘 살펴본 후에 끄시기 바랍니다. 현금이 필요할 때 낮에 ATM기기를 이용하는 게 좋으며 밤에는 삼가하는 게 좋습니다.



여권은 호텔 안에 있는 금고에 보관을 하는 것은 좋으니 가급적이면 여권을 들고 밖으로 나가지 마시기 바랍니다. 한국 여권으로 비자없이 갈 수 있는 곳이 많기 때문에 이를 노리는 범죄가 꽤 많습니다.



※스마트폰은 항상 조심해야만 합니다.

브라질 여행에서 가장 많은 피해사례가 스마트폰 도난입니다. 스마트폰을 들고 길을 걷다가 갑자기 들고 도망가는 사례 및 오토바이, 자전거를 타고 훔쳐가는 일이 상당히 많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