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스마트폰에서 할 일 관리(체크리스트)를 이용하려면 한 때는 캘린더(달력)앱을 이용하여서 사용해야만 했었습니다. 캘린더에 들어 있는 [할 일]은 반복설정과 같은 고급기능이 없어서 많은 갤럭시 사용자들이 플레이스토어에서 다른 앱을 다운로드받아서 사용을 하였죠.



갤럭시 기본 앱(어플) 리마인더란?!

리마인더라는 앱은 체크리스트(할 일)를 할 수 있는 앱입니다. 이는 날짜/시간 알림, 위치 알림, 반복할 일을 설정할 수 있죠.

이 앱은 갤럭시 사용자가 어떠한 것을 잊지 않도록 도와주는 훌륭한 비서역할을 하고 있기에 평소 메모앱(삼성노트)을 이용하여서 할 일 관리를 했다면 알림이 포함된 리마인더를 한 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1. 기능 및 사용법

해당 어플(앱)은 제가 알고 있기로 갤럭시FE부터 지원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으니 참고를 바랍니다.

다음의 설명은 리마인더 기능 및 사용법에 대해서 적은 것입니다. 이를 모르고 계셨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어 보다 나은 생산성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a. 빅스비로 리마인더 설정하기.

리마인더에 할 일을 추가할 때, 빅스비를 이용하여서 보다 쉽게 작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마트가라고 오후 3시에 알려줘"라고 말을 하면 빅스비가 "리마인더에 저장"이라고 말을 함과 동시에 리마인더 어플(앱)에 해당 작업이 저장됩니다.


b. 리마인더에 공유해서 저장하기.

메시지(문자), 메모, 연락처, 이메일 등등을 다시 보고 싶고, 그것들을 알림으로 설정하고 싶을 때는 리마인더로 [공유]를 하시면 됩니다.


b-1. 메시지앱(어플)에서

메시지(문자)앱에 있는 특정 대화를 리마인더로 보관하고 싶다면 해당 메시지 내용을 손가락으로 약 1.5초 꾹 누른 후에 [리마인더에 추가]를 누르면 됩니다.


b-2. 삼성노트(메모)어플에서

삼성노트앱에 기록한 메모를 알림설정하고 싶을 때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알림설정을 원하는 노트로 이동을 한 후에 우측 상단에 (세로 점3개) 아이콘을 누른 후 [리마인더에 추가]를 누르면 됩니다.


b-3. 인터넷저장하기.(링크저장기능)

인터넷을 보다가 나중에 읽고 싶을 때 북마크 또는 웹페이지 저장을 많이 하시는데, 이는 깜빡하면 잊기 쉽습니다.

중요한 내용이거나 꼭 이를 다시 열람하길 원한다면, 공유를 누른 후 리마인더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c. AOD(always on display)꺼진화면에 등록하기.

분명 중요한 작업을 지속적으로 보길 원한다면, AOD에 등록을 하여서 지속적으로 상기시킬 수 있습니다.

평소에 꺼진화면에 시간과 날짜만 표시가 됐을 것입니다.

여기에 중요한 할 일을 넣어서 시간/날짜를 볼 때 이를 함께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c-1. 꺼진화면에 리마인더를 보이게 만들기.

Always on display에 고정을 시키는 방법은 위와 같이 리마인더 하나를 선택하시고, 오른 쪽 상단에 (세로 점 3개) 아이콘을 선택 후 [Always on display에 고정]을 터치하시면 됩니다.


c-2. 꺼진화면에 리마인더를 숨기거나 보이게 하기.

꺼져있는 화면상태에서 보여지는 리마인더를 숨기고 싶을 때는 위 사진에 왼 쪽 화살표가 가리키는 아이콘을 손가락으로 두 번 "톡! 톡!" 두드립니다. 그러면 위 오른 쪽 사진처럼 리마인더가 보이지 않죠.

반대로 등록한 리마인더가 보이지 않을 때는 오른 쪽 화살표가 가리키고 있는 아이콘을 두 번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리면 보여집니다.


2. 리마인더 어플 설치하는 방법.

갤럭시에 기본적으로 들어 있어야 할 리마인더 어플(앱)이 없다면, 간단히 갤럭시앱스(Galaxy Apps)를 통해서 다운로드받으시면 됩니다. 해당 갤럭시앱스에서는 갤럭시의 기본어플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플레이스토어에서도 가능)

Galaxy Apps(갤럭시 앱스)라는 어플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검색 창에 위와 같이 [리마인더]를 쓰시고, (제가 표시한) 어플을 갤럭시에 다운로드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