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익히 아시겠지만 베트남 다낭 여행을 할 때 환전은 한국에서 달러로 바꾸고, 다낭에 도착해서 가지고 있던 달러를 현지 화폐로 바꾸는 게 더 유리합니다. 또한 (한국과 마찬가지로) 공항에서 환전은 다른 곳보다 약간 더 비싸기 때문에 공항에서는 오늘 또는 내일까지만 쓸 화폐만 환전하고, 저렴한 환전소를 통해서 환전하는 게 좋습니다.



[바로가기(링크)] 베트남 다낭 여행정보

다낭공항에서 유심칩구매하기.

그랩(grab)앱 인증하는 법 및 사용방법.


베트남 다낭 환전하는 곳 한시장 및 공항 비교(장소정보)

해당 글은 공항에서 환전할 때와 다낭 한시장에 있는 금은방에서 환전할 때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그리고 공항에 있는 환전소에 대한 정보가 되겠습니다.


1. 다낭공항 환전소 및 환전하기.

공항에 있는 환전소는 새벽 3시에 문을 닫으며 오전 7시에 영업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새벽에 다낭에 도착을 하시는 분이라면 약간의 택시비를 베트남 돈으로 바꾸어서 오시는 게 좋습니다. ※베트남 택시 요금결제는 카드로도 가능합니다. 택시에 탑승하기 전에 먼저 물어 보시길 바랍니다.

다낭공항을 빠져 나와 왼 쪽으로 조금만 이동을 하시면 위와 같이 여러 환전소를 만날 수 있습니다. 해당 장소의 환전소는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곳 혹은 한국 사람들이많이 있는 곳으로 가셔서 환전을 하시면 됩니다.

환전소에 들어 가시면 위와 같이 몇 달러에 얼마의 VND(동)인지 한 눈에 쉽게 파악이 됩니다.

저는 200달러(USD)를 공항환전소에서 환전을 했고, 4,590,000동의 현지 화폐로 받았습니다.


※중요:

참고로 100달러짜리가 50달러/10달러/1달러보다 더 유리한 환전에 속하니 베트남 여행 준비로 한국에서 달러환전을 하실 때는 100달러짜리로 바꾸어 가시길 바랍니다.



2. 다낭 한시장에서 환전하기.

다낭 여행의 필수코스로 잘 알려진 한시장에서 환전을 하시면 공항보다 더 유리한 조건에 환전을 할 수 있습니다. 각 금은방마다 시세가 다르기 때문에 발품을 팔아서 환전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니면 한국사람들이 많이 모여있는 곳을 찾으시면 됩니다.

저는 한국 사람들이 많이 모여 있는 금은방에서 환전을 했으며, 해당 장소는 위 사진의 노란색 간판의 금은방입니다.(SOAN HA)

다낭 한시장의 금은방에서 환전을 할 때 (환전을 해주는) 주인이 직접 돈을 세기 때문에 잘 보셔야만 합니다. 주인이 돈을 모두 세서 주면 본인이 (주인이 보는 앞에서) 천천히 돈을 다시 계산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번에도 역시 저는 200달러를 환전했습니다.

4,620,000동의 받았습니다. 공항에서 환전을 했을 때는 4,590,000동이였죠?

공항에서 환전했을 때와 한시장에 있는 금은방에서 환전했을 때 차이는 30,000동이며 약 1만 5천원의 차이가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