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위와 같이 화면이 절반으로 잘려서 보이는 것을 아이폰 유저들은 한 손모드라고 말을 합니다. 이 기능은 상단 노티피케이션(이하 노티바)을 보다 쉽게 쓸어 내리기 위한 기능이며 아마도 IOS 11버전부터 나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아이폰의 플러스(Plus)모델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꽤나 유용하게 쓰시고 계시는데, 한 손으로 아이폰을 조작하시다가 알림센터를 보고 싶을 때 아이폰 홈화면을 (살짝) 톡톡 친 후 빈 공간에 손가락을 터치 후 쓸어 내리면 기존보다 더 유연하게 알림센터를 볼 수 습니다. (아이폰X 한 손모드는 화면 밑에 (가로 줄) 바에서 살 짝 밑으로 제스처를 취하면 됩니다.)


아이폰 화면 반으로 줄이는 기능을 끄는법(한손모드)

해당 기능이 편의를 주기는 하지만 사용자마다 이 기능이 불필요할 수도 있기에 오늘은 아이폰 화면이 절반으로 줄어는 한 손 모드를 끄고 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잠금해제를 합니다. 그리고 [설정] 앱으로 이동을 하여 주세요.

설정에서 [일반] 메뉴를 찾아서 터치를 합니다.

[손쉬운 사용]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해당 메뉴를 선택하여주세요.

손쉬운 사용의 메뉴 안을 보시면 위와 같이 [접근성]이란 항목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해당 접근성 항목이 켜져 있다면 한 손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다는 뜻입니다.

위 (오른 쪽의 사진처럼) 접근성을 꺼주시면 앞으로 화면이 절반으로 잘리는 기능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바로가기] 아이폰 사용법

▶ 아이폰 문자(메시지) 동기화하는 방법(아이클라우드)

(2018년 6월 기준으로)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기능으로 이는 메시지 앱(어플)을 애플(Apple)기기 간에 동기화를 시켜줍니다. 아이폰에서 메시지를 삭제하면 다른 기기에서도 곧바로 삭제가 되는 것이죠.


▶ 에어드롭으로 다른 사용자와 컨텐츠를 공유하는 방법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 있는 사진, 동영상을 다른 사용자와 공유를 하고 싶을 때 이용하시면 좋은 기능입니다. 이 Airdrop(에어드랍)은 애플 기기만 서로 가능합니다.


▶ 부재 중 전화표시(배지)를 없애는 방법

부재 중 전화가 걸려 오면 [전화] 앱 오른 쪽 위에 배지(숫자)가 나타나서 이용자에게 몇 건의 부재중이 있는지 알리는데요. 이 배지(숫자)를 없애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