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pc)에 설치된 아이튠즈(iTunes)프로그램 안에 들어 있는 노래를 삭제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아시겠지만 아이튠즈에 들어 있는 음악을 제거하고 아이폰과 동기화를 하게 되면 아이폰에 있는 노래 역시 삭제가 될 수 있으니 참고를 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폰에서 노래(음악)을 지우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음악] 앱에서 지우고 싶은 노래를 고른 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스와이프를 하시면 됩니다. 만약 한 번에 노래를 몽땅 삭제하고 싶을 경우 [설정→일반→iphone저장공간→음악]으로 이동을 하면 되겠습니다.



아이튠즈(iTunes)에 저장된 노래(음악)삭제하는 방법.

아이튠즈를 통해서 음악을 모두 지우고, 플레이리스트(노래목록) 역시 없애버리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해당 글은 맥북(MAC)에 있는 아이튠즈(iTunes)를 기준으로 작성이 됐기 때문에 윈도우운영체제 PC에서 설정 방법이 다소 다를 수 있으니 참고를 하여 주세요.

iTunes(아이튠즈)를 실행하여주세요.

좌측 상단에 있는 [보관함]이라는 메뉴에 들어 있는 [노래]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현재 사용자의 PC에 들어 있고, 아이클라우드와 동기화를 하고 있는 음악파일이 모두 보이게 될 것입니다.

삭제하고 싶은 사진을 모두 선택하시고, 마우스 오른 쪽 클릭을 합니다.

그리고 이제 [보관함에서 삭제]라는 항목을 클릭하여줍니다.

iCloud(아이클라우드) 음악 보관함에서 이 노래를 삭제하겠냐는 알림 창이 나오면 [노래 삭제]를 눌러줍니다.

모든 음악이 삭제되면 위와 같이 나오게 될 것입니다.



플레이리스트도 삭제하는 방법은?

플레이리스트를 지우는 방법 역시 매우 간단합니다.

지우고 싶은 것을 고르고 해당 리스트를 마우스 오른 쪽 클릭 후 [보관함에서 삭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는 중복으로 선택이 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가 직접 하나씩 선택 후 지우기를 하셔야 합니다.


아이폰에 있는 플레이리스트는?

위와 같이 컴퓨터에서 노래를 삭제하고 지운 플레이리스트를 아이폰(iPhone)에서 동일하게 보고 싶다면, 동기화를 하시면 됩니다.

아이폰을 PC에 연결하시고 [동기화]를 진행하여 주세요.

동기화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왼쪽에 있었던 플레이리스트가 (모두 지웠다면)보이지 않게 될 것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