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많은 아이폰(iPhone) 유저들이 아이폰 문자(메시지)앱에서 SMS/MMS와 iMessage(아이메세지)의 차이점을 잘 모르고 있는 거 같습니다.

SMS/MMS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그냥 문자(메시지)이며, iMessage(아이메세지)는 같은 아이폰(iPhone)끼리 보내고 받을 수 있는 애플(Apple)의 카카오톡(이하 카톡)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이메시지(iMessage)는 와이파이(Wi-Fi)연결일 때 무료이며 와이파이가 아닐 때는 셀룰러 테이터를 소모하게 됩니다.

(아이폰을 사용 중인) 다른 사람에게 문자를 보낼 수 있으며, 이는 문자요금에 포함이 되지 않습니다.


아이메세지(iMessage)

같은 아이폰 사용자끼리만 가능한 것이며, 문자 요금이 들지 않습니다. 쉽게 생각을 하셔서 아이폰 전용 카톡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문자(메시지) SMS/MMS

문자 요금에 포함되는 것입니다.(갤럭시, LG스마트폰)에 있는 메시지 어플(앱)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이폰 메시지(SMS/MMS)와 아이메세지(iMessage) 차이점.

이 둘을 구분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문자 메시지는 녹색으로 표시가 되며, 아이메시지(iMessage)는 파란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위 사진의 왼쪽은 (아이메세지를 켠 상태에서)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와 대화내용이며, 오른 쪽은 갤럭시를 사용하고 있는 유저와 대화내용입니다.



아이폰 아이메시지(iMessage)켜는법은?

아이폰에서 아이메시지를 안켜고 끄고 있는 분들이 많은 거 같은데, 대부분이 해당 기능을 잘 모르더군요.

또한 요즘에는 문자보다 카톡과 같은 메신저 어플(앱) 사용이 더 많기 때문에 쓸 필요가 없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 iMessage를 활성화하시면 가지고 있는 다른 애플(Apple) 기기간에 문자 연동이 가능합니다.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메시지] 메뉴를 찾아서 터치를 합니다.

iMessage 항목을 활성화시킵니다.

SMS로 보내기 그리고 MMS메시지가 꺼져있다면 위와 같이 활성화로 켜짐상태를 유지하여 주세요. 간혹 해당 기능이 비활성화(꺼짐상태)로 되어 있어서 아이메시지와 일반 문자가 꼬이는 일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이제는 안그런 거 같은데 혹시 모르니 켜주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