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의 갤럭시 사용법은 갤럭시에 있는 홈 버튼을 꾹(약 2초간)누르고 있을 때 등장하는 구글(Google)서비스 외에 다른 서비스 앱(어플)을 실행시키는 설정법이 되겠습니다.



물론!

홈버튼을 약 2초간 눌렀을 때 아무 것도 실행이 되지 않도록 설정 역시 할 수 있습니다. 요즘 구글 음성서비스인 구글어시스턴트가 좋다고는 하지만 아무래도 네이버(Naver)검색 창이 바로 떠서 검색하는 게 아직은 더 편리한 거 같습니다.



위 사진 안에 있는 화살표가 가리키는 홈버튼을 약 2초간 눌렀을 때 실행되는 것을 사용자 임의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홈버튼을 눌렀을 때 네이버 검색을 바로 하고 싶다면 NAVER 앱(어플)을 미리 설치하신 상태여야만 합니다.(기타 앱도 마찬가지 입니다.)



갤럭시 홈버튼 편집하는법(구글어시스턴트에서 다른 걸로 변경하기)

해당 글은 갤럭시S8, 노트8, S9처럼 물리 버튼이 없는 갤럭시 기종을 기준으로 작성이 됐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업데이트 버전마다 설정법이 약간 상이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홈버튼을 편집하기 위해서 [설정] 어플(앱)을 실행하세요.

설정 안에서 [유용한 기능]이라고 쓰여진 메뉴를 선택합니다.

유용한 기능 안에서 [디바이스 도우미 앱]이라는 메뉴를 찾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해당 디바이스도우미앱을 선택하세요.

[디바이스 도우미 앱] 글씨를 선택합니다.

옆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인) 설정에서는 사용자가 설정한 도우미 앱을 설정하는 곳이기 때문에 글씨를 터치 후 원하는 항목을 고르고 [톱니바퀴]로 가서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기본 디바이스 도우미 앱을 선택하라고 나올 것입니다.

네이버(NAVER)로 하고 싶다면 (설치된 상태에서) 네이버를 선택하면 되겠고, 인터넷 앱을 실행시키고 싶다면 인터넷을 선택 그리고 아무 것도 실행되지 않게 하려면 [설정 안 함]을 눌러주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