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의 아이폰(iPhone)사용법은 아이폰을 사용 중일 때 문자(메시지)를 배너로 받고 배너를 사라지지 않게 지속적으로 보이도록 설정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문자를 열지 않고 배너로 메세지를 읽다가 배너가 "슉"하고 다시 안올라가도록 만드는 방법을 말합니다.



아이폰을 켜둔 상태에서 하나의 메세지를 받고 미리보기로 내용을 계속 더 읽고 싶다면 다음의 설명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는 메세지(문자)미리보기뿐만 아니라 다른 앱(어플)들 역시 사용자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문자가 도착하고 위와 같이 배너(미리보기)가 자동으로 올라가도록 혹은 올라가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바로가기] 아이폰(iPhone)사용법 몇 가지.

잠금화면에서 미리보기를 안보이게 설정하는법.

자동으로 화면켜지는 게 싫을 때 "들어서 깨우기"를 설정하기.

화면 자동밝기 설정하는 방법

메세지(문자) 반복 알림을 설정하는법



아이폰 메세지 미리보기(임시, 지속) 문자 배너를 설정하는법.

해당 글은 아이폰x를 기준으로 작성이 됐으며 IOS11버전 이하 또는 이상 버전일 경우 설정법이 다를 수 있으니 참고를 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설정 앱(어플)을 실행시켜주세요.

알림이라고 쓰여진 메뉴를 찾고 터치를 합니다.

알림 메뉴란에서 [메시지]를 찾아주세요.

그리고 해당 메시지메뉴를 터치합니다.


자동으로 배너가 사라지게 하고 싶다면 [임시]

배너(미리보기)가 등장하고 일정시간(약 3초) 뒤에 자동으로 미리보기가 사라지길 원한다면 [임시]로 설정을 합니다.


자동으로 배너가 사라지지 않게 하고 싶다면 [지속]

배너(미리보기)가 등장 후 사용자가 위로 쓸어올려 없애고 싶다면 [지속]을 선택합니다. 평소 문자 미리보기를 많이 하시며, 자동으로 없어지는 게 싫은 사용자라면 [지속]으로 설정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