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카톡)을 사용하다가 보면 친구추가(친추)된 사람의 생일일 때 알림이 오고는 합니다.

워낙에 많은 사람들이 추가가 되어서 간혹 알림오는 것이 사용자를 다소 귀찮게 만들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톡 알림 설정으로서 생일알림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는 생일알림, 운세알림 및 서비스 알림인 메이커스, 이모티콘 알림 역시 입 맛에 따라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생일 삭제 및 변경같은 경우 카카오톡에서는 불가능하며 카카오스토리를 통해서 (본인의) 생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해당 기능은 차후에 카카오톡에 생기지 않을까 예측을 하여봅니다.(빨리 나와줬으면...)




카카오톡 생일알림(운세 및 이모티콘,메이커스)끄는 방법.

해당 글은 아이폰(iphone) 카톡 앱(어플)을 기준으로 작성이 됐기 때문에 안드로이드스마트폰에서는 설정하는 방법이 약간 다를 수 있으니 참고를 부탁드립니다.

카카오톡(카톡) 앱을 실행합니다.

오른쪽 아래에 있는 [더보기]를 선택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해당 톱니바퀴아이콘은 카톡 설정으로 들어 갈 수 있는 아이콘입니다.

[알림]이라는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알림메뉴를 눌러주세요.

보이는 화면에서 가장 아래 쪽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러면 [새소식 알림 관리]라는 메뉴를 만나게 됩니다. 해당 새소식알림관리를 눌러주세요.

위 보이는 것과 같이 생일, 운세, 이모티콘, 메이커스 등등을 (사용자가 원하는 것으로) 모두 활성화 또는 비화설화로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설정을 해두면 생일 및 운세 등등의 알림은 앞으로 모두 받지 않게 되기 때문에 알림이 민감한 사용자라면 위처럼 설정을 해두시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