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페이스북(Facebook) 사용법으로 페북에서 날라오는 각종 알림을 끄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초 페이스북에 가입을 하게 되면 이메일 및 SMS, 푸시(Push)알림이 모두 활성화가 되어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를 상당히 귀찮게 여기고 있으며 이메일같은 경우 스팸처리를 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페북(페이스북)에서 발신하는 이메일은 가급적이면 스팸등록하지 않는 것이 좋은데 이유는 계정보안관련해서 메일을 받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페이스북 이메일알림은 계정보안관련만 받을 수 있도록 따로 설정을 할 수 있으니 다음의 설명을 참고하여주세요.


페이스북(페북) 알림설정 이메일 및 각종 알림끄는법(아이폰 기준)

페이스북(FaceBook) 앱을 켜줍니다.

오른쪽 아래에 있는 (가로 줄 3개)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설정]을 찾아서 터치합니다.

[계정 설정]을 선택하여주세요.

계정 설정란에서 [알림]이라는 메뉴를 찾아 주시고 해당 알림메뉴를 터치합니다.

알림을 받는 방법 및 회원님이 받을 알림 등의 메뉴들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이제 문자 메시지, 이메일 주소 등을 선택해서 알림을 설정합니다.



문자로는 거의 오지 않으니 페북에 등록한 이메일 주소로 날라오는 메일설정을 하여보겠습니다.

[이메일 주소]를 선택하여주세요.

아마도 [수신 거부한 알림을 제외한 모든 알림]에 체크표시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해당 체크표시를 [계정, 보안, 개인 정보 관련 알림만]으로 설정을 하여주세요. 그럼 앞으로 시시콜콜한 알림은 이메일로 날라오지 않을 것입니다.

또 하나 더 귀찮게 하는 알림은 [전체 공개 게시물 알림]일 것입니다. 해당 전체공개게시물알림으로 이동을 하셔서 꺼주시면 페북 앱으로 오는 푸시알림이 더 이상 오지 않을 것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