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의 윈도우10 사용법은 윈도우10 운영체제의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 익스플로러에 추가된 즐겨찾기(북마크)를 백업하고 다시 복원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인터넷 즐겨찾기 내보내기(백업)를 해야만 하는 이유는?

컴퓨터가 갑자기 고장이 나거나 타인이 모르고 삭제하는 것을 미리 예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저장된 즐겨찾기(북마크)를 백업해둬야만 합니다. 즐겨찾기가 몇 개 없는 분들한테는 (컴퓨터가 고장났을 때) 큰 피해가 없겠지만 많은 즐겨찾기가 있는 사용자라면 피해가 막심하죠. 이러한 것들이 은근히 신경많이 쓰이기 때문에 미리 미리 해당 즐겨찾기 백업파일을 본인의 메일(email)로 보내서 저장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메뉴모음이 안보일 때는 어떻게 하나요?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상단에 메뉴도구모음이 보이지 않을 때는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창 상단에 마우스 오른쪽클릭을 하시고 [메뉴 모음, 즐겨찾기 모음]에 체크표시를 하면 메뉴바, 즐겨찾기를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즐겨찾기 백업(내보내기) 및 복원(가져오기) 윈도우 익스플로러

해당 글은 윈도우10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기준으로 작성이 되었습니다.


1.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메뉴를 선택하기.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로러)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왼쪽 상단에 있는 [파일]를 마우스로 클릭 후에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를 선택하여주세요.



2. 인터넷 즐겨찾기 내보내기&가져오기

다른 브라우저에 있는 혹은 내보낸 즐겨찾기 백업파일을 사용하는 브라우저에 가져올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를 백업하고 싶다면 [파일로 내보내기]를 선택 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즐겨찾기, 피드, 쿠키파일들을 백업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는 북마크를 말하고 피드는 특정 사이트를 구독하는 것 그리고 쿠키는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저장된 사용자데이터정보를 말합니다. 필요한 것들 앞에 체크표시를 하시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즐겨찾기를 내보낼 폴더 선택에서 가장 최 상단에 위치한 폴더를 선택 후 [다음]을 누릅니다.

백업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설정합니다. [찾아보기]를 클릭 후 저장시킬 폴더를 선택하세요. 그리고 [다음]을 눌러서 즐겨찾기 백업파일을 (설정했던) 폴더로 저장시키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