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사용법으로 아이폰에 있는 기본 캘린더에 구글(Googla)캘린더를 연동하고 연동한 구글계정으로 일정을 삽입했을 때 아이폰캘린더 앱(어플)에서 등록한 일정의 알림소리가 나오지 않는다면 아래 2가지를 확인해야만 합니다.


1. 아이폰 자체에서 캘린더 소리를 껐다.

2. 아이폰 캘린더에서 구글일정을 설정 안했다.


(위는 아이폰에 구글캘린더 앱을 설치한 상태에서 알림을 받은 것입니다.)


최근에 제 주변에서 아이폰7플러스를 구매하고 구글계정을 연동해서 구글일정을 아이폰캘린더에서 보고 관리를 하고 싶어 했습니다. 그런데 일정이 보이기는 하지만 알림이 오지 않는다고 저한테 말을 하더군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아이폰 기본캘린더 앱(어플) 외에 구글캘린더를 다운로드받아서 쓰고 있다고 했습니다.


처음에는 (설정 안에 있는) 알림센터에서 캘린더 알림을 꺼서 그런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아이폰에 구글캘린더를 연동하고 알림설정을 안해서 그렇더군요.



첫 번째, 우선 아이폰 알림을 확인하세요.

먼저 제가 설명하는 것과 본인의 아이폰 알림이 동일하게 됐는지부터 확인을 해야합니다.

▶아이폰을 켜시고 [설정] 앱을 실행하여줍니다.

많은 분들이 알림으로 들어 가지 않고 바로 [캘린더]로 가셔서 설정을 보시는데요. [설정→알림]으로 가셔야 캘린더 및 미리알림 등등의 알림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캘린더]를 찾아서 선택합니다. 해당 [알림]안에서는 아이폰에 설치된 모든 앱들의 알림을 설정할 수 있는 곳입니다. 예를 들어서 잠금화면에서 보이지 않게 하거나 앱에 숫자(배지)표시을 지우고 싶거나 등등 말입니다.

위처럼 [알림 허용]이 녹색으로 됐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예정된 이벤트]를 선택합니다.

사운드가 켜져있는지도 확인을 하여주세요. 만약 위와 같이 됐는데도 불구하고 알림소리가 울리지 않는다면 구글캘린더에 연동이 된 상태이면서 구글캘린더에서 따로 알림설정을 해주지 않은 것입니다.



두 번째, 캘린더에서 알림허용하기.

아이폰 캘린더 앱(어플)을 실행합니다.

캘린더 앱 화면 밑에 있는 [캘린더] 메뉴를 터치합니다.

알림이 오지 않는 캘린더를 옆에 있는 i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저는 Schedule이라는 것이 아이폰에 연결한 구글(Google)캘린더입니다.)

알림이 오지 않는 이벤트(일정)을 선택하고 화면의 가장 밑으로 이동을 하시면 위와 같이 [알림]이라는 메뉴가 보이며 [이벤트 알림]이라는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항목을 위와 똑같이 활성화상태로 설정합니다.



※마치며...

자, 이제 아이폰캘린더에서 일정을 하나 추가하시고 소리가 나오는지 직접 확인하여 보시면 되겠습니다. 제 주변을 보면 많은 분들이 아이폰 캘린더에 구글일정을 연동해서 쓰는데 알림은 오는데 소리가 안난다고 하는 분들이 꽤나 많은 것 같습니다.


위처럼 설정을 해주시면 정상적으로 아이폰 일정 + 구글 일정이 확실하게 동기화가 될 것이니 구글캘린더 앱을 삭제하고 아이폰 기본캘린더만 쓰면 되겠습니다. :)



공유하기 링크
댓글